'병원 동행 매니저'는 병원을 함께 동행해 병원 접수 및 수납 등을 도와주고 집에 도착할 때까지 안전하게 함께 동해해 주는 매니저입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는 교육 및 실습이 이틀 만에 이루어지고 시급도 2만 원으로 높은 편으로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 자격조건 및 취득방법
▶요양보호사 자격증, 사회복지사 자격증, 간호조무사 자격증 中 1개의 자격증 소지자
▶이론교육 1일, 현장실습 1일 총 2일의 교육수료 후 취득가능
▶병원 동행 매니저 자격증은 지역 일자리 센터에서 신청가능
병원 동행 매니저 업무 및 보수
병원동행 매니저의 업무는 환자의 보호자 역할로 몸이 불편한 1인가구의 병원 방문 시 가족을 대신해 병원 방문에 도움을 주는 업무를 하게 됩니다. 보수는 시간당 2만원으로 열심히 한다면 월 240만원 정도의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후 일이 힘들어서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병원 동행 매니저 업무는 이용자의 집이 아닌 병원 동행으로 많이 힘들지 않은 편으로 요양보호사보다 보수가 높은 편이라 선호도가 높습니다.
교육신청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온라인 접수 가능합니다.
대상은 만50세 이상, 서울시 거주 구직 등록자입니다.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장애인 활동지원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자격증 중 1가지 이상 소지자 필수입니다.
2023년 병원 동행 매니저 교육 1기 신청은 마감되었으니 2기 교육때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울어르신취업센터의 교육신청에서 확인하시거나 ☎02-735-1919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 자격증 취득은 현재 서울시와 경기도에서만 신청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